[홍성]고객만족 위한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 운영
[홍성]고객만족 위한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 운영
  • 김경호 기자
  • 승인 2019.07.2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동 불편한 어르신 대상 무료여권 방문 배달 서비스 진행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 운영 모습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 운영 진행 모습

[충남투데이 홍성/김경호 기자] 홍성군은 거동이 불편한 65세 이상 노인 및 민원인이 시간 내에 여권을 받기 위해 군청을 재방문 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무료 여권 방문 배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여권 무료 배달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경우 여권 수령 위임장에 원하는 수령 장소를 작성해 신청하면 담당자가 직접 찾아가 본인 신분증 확인과 서명 날인 후 전달하게 된다.

 또한 홍성군은 여권민원 배달서비스 뿐만 아니라 평소 여권발급 신청이 어려운 바쁜 직장인 등을 위하여 매주 화·목요일 저녁 8시까지 시간 연장 민원서비스(여권야간 접수포함)를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여권발급대상자에 한해 ‘국제운전면허증 원스톱 발급서비스’를 진행하여 민원인들이 경찰서 또는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게 되었다.

 군 담당자는 “여권방문 배달서비스로 사회적 배려계층의 시간적·경제적 부담경감은 물론, 거동이 불편한 노인층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시간연장 민원 서비스 등을 통해 바쁜 일상에 쫓기는 군민을 위한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민원인을 위한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