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순성초, 학교로 떠나는 가족 여행 프로그램
[당진] 순성초, 학교로 떠나는 가족 여행 프로그램
  • 김남수 기자
  • 승인 2019.07.22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투데이 당진 / 김남수 기자] 순성초등학교는 5학년 학급은 ‘놀며 배우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즐거운 꿈 찾기 여행’을 주제로 공모한 ‘소원성취 프로젝트’운영 학교로 선정되어 1박 2일간의 ‘학교로 떠나는 가족 여행’을 실시했다.

 학급교육과정재구성을 통해 알라딘 영화를 보고 아이들의 소원 중 부모님과 함께 여행을 가고 싶어 하는 학생들이 많아 학생들의 소원을 이루어 주고자 교사가 ‘알라딘의 지니’가 되어 학교 뒤뜰 야영을 계획하게 됐다.

 5학년 학생들은 이틀 동안 먹을 식재료를 정해진 예산에 맞게 조별로 계획하여 직접 장도 보고, 준비된 재료들로 맛있는 저녁을 준비해 조별 요리대회도 진행됐고, 저녁 식사 후 학생들과 가족들은 장기자랑과 레크레이션으로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보냈다.

 이튿날 학생들은 다육이 화분 만들기와 캘리그라피 그리기, 드라이플라워 액자 만들기 등 알찬 프로그램 속 즐겁게 참여했다.

 학생들은 친구들과 부모님과 함께 캠핑 및 야외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것에 행복했으며, 1박 2일의 시간이 훌쩍 지나가버려 아쉬움도 나타내었다.

 순성초 성정순 교장은“이번 학교로 떠나는 가족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의 소통기회를 제공하여 사랑으로 더 단단해지고, 공동체 활동을 통한 바른 인성 확립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