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교육청 도서관, 증축·리모델링 지역주민 의견 수렴
[서천] 교육청 도서관, 증축·리모델링 지역주민 의견 수렴
  • 류신 기자
  • 승인 2019.07.2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18명 대상

 

[충남투데이 서천 / 류신 기자] 충남도서천교육지원청서천도서관은 평생학습실에서 지역주민 18명을 대상으로 도서관 증축 및 리모델링 관련 지역주민 의견 수렴회를 개최했다.

 이번 의견 수렴회는 충남도서천교육지원청에서 진행중인 도서관 증축 및 리모델링 계획 수립을 위함이며 지역주민의 의견 수렴을 통해 사용자의 요구 파악, 기존 공간 재배치 및 적정 규모의 증축을 제시하여 도서관이 미래사회에 대응할 수 있도록 부족한 시설을 확충하고자 함이다.

 의견 수렴의 자리로 도서관 증축 및 리모델링과 관련하여 도서관 운영위원 및 도내 도서관장 등 17명이 참석한 제1차 관계자 협의회를 진행했으며, 도서관 프로그램 수강생 및 자료실 도서회원 등 도서관을 이용하는 18명의 이용자가 각자의 내가 생각하는 도서관을 직접 그려보고 의견을 나누는 참여수업 형태로 진행됐다.

 앞으로 연구용역을 통한 최종보고회까지 진행하여 도서관 중·장기적인 공간구성 기본계획이 수립된 후 2019년 본격적인 증축 및 리모델링이 추진될 예정이다.

 서천도서관은 새롭게 탄생하는 도서관이 지역주민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된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한 공간으로서의 도서관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직원 모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