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교육지원청Wee센터, 상반기 Wee프로젝트 직무연수
[천안] 교육지원청Wee센터, 상반기 Wee프로젝트 직무연수
  • 이상학 기자
  • 승인 2019.07.2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e프로젝트 전문상담교사·전문상담사 대상 전문성 향상

[충남투데이 천안/이상학 기자] 천안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6일까지 5일간 천안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충청남도교육청 주관 ‘상반기 Wee프로젝트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는 충남 지역 Wee프로젝트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 한 상담 전문성 향상 직무연수로 천안, 아산, 공주 등 6곳에서 6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천안교육지원청에서 실시되는 연수는 ‘해결중심 단기상담기법을 활용한 아동청소년 심리치유’를 주제로 실시된다.

이번 직무연수는 건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영분 교수와 성공회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유순 교수를 초빙해 상담 현장에서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의 소진을 막고 상담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해결중심 단기상담기법’은 상담과정에서 내담자가 자신이 가진 문제를 해결하려는 의지와 능력을 가지고 스스로 해결책을 찾아 나가도록 도움을 주는 상담기법이다.

직무연수에 참여한 50여명의 전문상담(교)사들은 이론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시연과 토론 등을 통해 해결중심 상담기법을 익히고 실습과 수퍼비전을 통해 학생 상담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천안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속적으로 전문상담(교)사들의 전문성 향상, 소진 방지를 위해 다양한 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