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종천면, 거동불편 어르신 보행 보조기 전달
[서천] 종천면, 거동불편 어르신 보행 보조기 전달
  • 충남투데이
  • 승인 2019.07.2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회

[충남투데이 서천 / 류신  기자] 종천면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관내에 거주하는 거동이 불편하신 80세의 신 모 어르신 자택에 직접 방문해 보행 보조기를 전달해 주변에 훈훈함을 전했다.

 이날 종천면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전달한 보행 보조기는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회에서 후원한 보행 보조기로, 전달과 함께 어르신의 안부를 살피고 무더위와 장마가 시작되는 시기의 건강 유의사항을 안내했다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회에서 후원한 성인용 보행 보조기는 관내 어르신의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보장구를 지원한 것으로 관내 거동이 불편하며 가계 문제로 보행 보조기를 구매하기 어려운 어르신에게 전달된다.

 이날 보행 보조기를 전달받은 신 모 어르신은 “기존에 사용하는 보조기는 7년 전에 지원받아 많이 낡아 있어 넘어질 위험이 있었는데, 이제 불편함이 없을 것 같아 정말 감사드린다” 고 소감을 밝혔다.

 신창용 면장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보행 보조기를 후원한 대한적십자사에 감사함을 전한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을 통해서 추후 관내 거동불편 어르신을 지원하기 위한 보행기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사업을 통해 종천면민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