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보건소, 응급상황 대응 대책회의
[금산]군 보건소, 응급상황 대응 대책회의
  • 이상현 기자
  • 승인 2019.07.2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응급 상황 발생시 신속·효과적인 대처 체계 마련

[충남투데이 금산/이상현 기자] 금산군보건소는 응급상황 대응 및 안전한 사회망 구축을 위해 보건소, 금산군경찰서, 금산군소방서, 금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 금산제일정신건강의학과의원, 대전마음편한병원 등 실무자 중심의 ‘정신과적 응급상황 대응 협의체’를 구성, 첫 회의를 운영했다.

 정신응급이란 ‘사고, 행동, 기분 그리고 사회적 관계에서 정신과적 질환이 급성기 상태에 발현하거나 악화돼 환자 본인 혹은 타인의 안전과 건강에 위협이 되는 상황’을 의미한다.

 이 날 회의에서는 관내 정신응급 대응 상황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처와 안전망 체계를 보강하고, 유관기관의 협업 대응 현황을 점검과 더불어 정신응급상황 시 애로사항,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정신질환자가 퇴원한 뒤 지역사회에서 독립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화영보건소장은 “정신응급상황 시 공동대응할 수 있는 협업체계가 필요하며 오늘 협의체 운영을 통해 금산군 정신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전문적인 대응체제를 구축,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산군보건소와 금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정신질환자 대상자 발굴해 사례관리 및 의료비 지원 등으로 치료개입을 하고 있으며 만성질환자 대상으로 정신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상담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금산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