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스포츠 마케팅 복싱 하계 훈련
[청양] 스포츠 마케팅 복싱 하계 훈련
  • 김보현 기자
  • 승인 2019.07.2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수 600명 유치 내달 7일까지 합숙

[충남투데이 청양 / 김보현 기자] 청양군의 스포츠 마케팅은 계절을 가리지 않는다. 봄부터 겨울까지 종목을 바꿔가며 계속된다.  

 지난 19일부터는 청소년 국가대표를 비롯해 대학부와 실업부 등 전국 복싱선수들의 하계 합숙훈련을 시작했다. 이 훈련은 8월 7일까지 20일간 진행된다. 

 이번 훈련에는 대구 덕화중학교 등 중등부 16개 팀, 제주 남녕고 등 고등부 20개 팀, 대학부와 실업부 8개 팀 등 44개 팀 600명이 참가하고 있다.  

 선수들은 청양군민체육관을 비롯해 칠갑산, 백세공원 등지에서 강도 높은 체력훈련과 스파링을 통해 경기력을 강화한다. 청양군은 지난 1월에도 전북 남원시청 등 39개 팀 440명이 참여한 동계전지훈련을 유치했다.  

 선수들은 청양의 넉넉한 인심과 잘 갖춰진 훈련시설, 숙박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하며 실력을 다졌다. 전국에서 2시간 이내 도착할 수 있는 청양은 복싱팀 훈련의 최적지로 소문나 매년 많은 팀과 선수들의 방문을 받고 있다.  

 청양군이 스포츠의 메카라는 사실은 지난해 대회 유치 실적에서 단적으로 나타난다. 전국 및 도단위 51개 대회를 개최한 청양에는 선수와 임원, 가족 등 연인원 4만3000여명이 방문했으며, 직간접적 경제유발효과가 185억원에 이를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