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2019 학부모와 함께하는 '이중언어말하기대회' 개최
[부여] 2019 학부모와 함께하는 '이중언어말하기대회' 개최
  • 김남현 기자
  • 승인 2019.07.19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투데이 부여/김남현 기자] 부여교육지원청은 지난 18일 청사 특수교육지원센터 연수실에서 다문화가정 학생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이중언어 재능 조기 발굴과 긍정적 자아정체성 확립을 위한

사진제공/부여교육청
사진제공/부여교육청

 

 ‘2019 학부모와 함께하는 이중언어말하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학부모 오프닝 무대로 화려한 중국 전통의상을 입은 중국 학부모들(백제중 학부모 송연연외 2명)이 중국 전통춤을 선보여 참가 학생, 지도교사, 학부모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선사했다.

2부 경연대회에서는 3개 언어권(베트남어, 중국어, 일본어)의 초등부 11명, 중등부 4명이 참가했으며, 부모 나라 전통의상을 차려입고 ‘안녕! 베트남, 나의 꿈, 이상적인 여름방학’ 등 다양한 주제로 한국어와 모국어 등 6분 발표로 열띤 경연을 펼쳤다.

이날 금상은 세도초 5학년 조성인, 백제중 3학년 이유주, 은상은 석양초 3학년 신민철, 규암초 3학년 황순영, 부여정보고 임정혜, 동상은 장암초 6학년 서현철, 송간초 5학년 김다빈, 부여초 4학년 윤미정 학생이 수상했다.

윤학중 교육장은 “21세기 글로벌 시대에 이중언어를 말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자산이며, 그 재능을 꾸준히 갈고 닦아 사회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기를 바라며, 지속적인 다문화 인식개선과 다양한 학생 참여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