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봉서중학교, 교육성장동력 터전 마련
[천안] 봉서중학교, 교육성장동력 터전 마련
  • 조호익 기자
  • 승인 2019.07.16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투데이 천안 / 조호익 기자]   천안봉서중학교는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2020학년도 교육성장의 터전을 새롭게 준비하고 있다.  

 학교운영위원회의 건의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는데 학생들이 응답한 내용 중에서 ‘건의해도 반영이 안되는 점을 개선해달라’는 내용에 깊은 공감대를 형성함에 따라 교육공동체는 학생들이 건의한 학교 발전방안을 철저히 분석하여 개선점을 마련했다. 

 그 결과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고 지역주민들도 농구를 즐길 수 있도록 학교운동장에 농구대 보드판 4개를 교체했다. 

 또한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의 쉼터가 되고 있는 등나무 그늘쉼터 주변과 운동장 스탠드를 파스텔 톤으로 도색하였다. 운동장을 마주하고 있는 스탠드의 주변 환경이 화사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학생들의 정서안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쌍용1동행정복지센터의 정진환 쌍용1동장은 “쌍용1동이 발전하려면 학교가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합니다.

 쌍용1동의 행정구역 안에 유일한 중학교인 천안봉서중학교가 즐거운 학교, 가고 싶은 학교가 되고 청소년 문화공간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학생, 학부모, 교사와의 주기적인 소통을 하여 외적인 교육환경개선뿐만 아니라 내적인 교육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표하면서 학교와 마을은 함께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임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