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예화여고, 전국상업경진대회 출전
[예산] 예화여고, 전국상업경진대회 출전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9.07.0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프레젠테이션 금 · 은, 비즈니스영어 은 · 동, 회계실무 동 수상

 

[충남투데이 예산 / 석지후 기자] 예산예화여자고등학교는 제21회 충남상업경진대회에 출전 금상 1개, 은상 2개, 동상 2개의 상을 수상했다. 이 중 금상과 은상을 수상한 학생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16개 시도교육청이 공동주관하는 제9회 전국상업경진대회 출전권을 획득했다. 

 이번 대회는 충남 상업계열 특성화고등학교 18개교에서 11개 직종 328명이 참가해 ‘취업역량을 갖춘 창의적인 기술인 육성’이라는 슬로건아래 학생들의 상업정보 능력 향상과 시대적 변화에 따른 산업현장 수요에 맞는 직업인재 육성을 위한 대회로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 비즈니스영어, 회계실무 등 6직종, 14명이 참가해 얻은 결과이다. 

 수상현황으로는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 부문 금상에 오지연 학생, 은상에 김수아 학생, 비즈니스영어 부문 은상에 이은서 학생, 동상에 김나현 학생, 회계실무 부문에 이수현 학생이 은상을 수상했다. 

 안창훈 교장은 이번 성과는 “매일 같이 학교에서 밤늦도록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과 적극적으로 따라 준 학생들 덕분이다”라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고, 금상을 수상한 오지연 학생은 “이번 여름 방학 때 열과 성의를 다하여 9월 전라남도 순천시에서 열리는 전국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겠다”는 결의를 보였다.  

 특히 회계실무 부문 동상을 차지한 이수현 학생은 1학년 학생으로 처음 출전한 대회인데도 불구하고 선배들을 제치고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어 미래 전망을 밝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